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맛집 이야기

파주 문산, 숙성 돼지고기, 특수 부위 맛집 "꼬들"

by CMKOO 2023. 11.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따뜻한 음식이 더욱 생각나는 겨울입니다. 파주는 점점 추워지고 있는데요,, 가끔 날씨 예보에 파주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9.4℃.... 뭐.. 항상 추운건 아니니까요,, 눈만 많이 내리지 않는다면 좋습니다 :D) 
 
파주 문산에서 숙성 돼지고기,, 그것도 맛있는 특수 부위를 먹을 수 있는 가게가 있다고 말만 들었었는데.... 드디어! "꼬들"에 다녀왔습니다. 가게 이름이 특이하죠? 말 그대로.. 역시나.... 맛있더라고요, 저녁 시간에는 잘 맞춰가지 않으면, 추운데 밖에서 대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산림조합 건물 옆에 있어서 찾기 편하고, 가게 앞과 귓 편에 주차할 수 있고, 뒷 쪽으로는 넓은 주차장이 있어 주차도 편합니다. (다만, 뒷 쪽 주차장은 바닥이 흙 길이어서 궂은 날씨에는 흙탕물 주의...) 

  • 영업시간 : 월-금 (15:00~22:00), 토-일(12:00~22:00, 라스트 오더 21:20)
  • 첫째, 셋째 화요일은 휴무 (031-952-9592)

 

'꼬들'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문향로39번길 45, 031-952-9592)

 

 저녁 시간대라서 홀에 사람들이 하나둘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저희는 다행이 원하는 자리에 편히 앉았는데요, 군인 분들도 참 많았습니다. (휴가/ 외출 후 복귀하기 전에 식사하는 맛집이라나.... 역시 맛집은 입에서 입으로,,, 자연스레 소문이 나네요)
 "꼬들"에 온 첫 날이기도 하니 특별하게,,, 시그니처 메뉴인 "꼬들 목살"과 특수 부위인 "눈꽃살"과 "꽃목살"을 차례대로 주문하기로 하고, 대기하는 중에 밑 반찬이 하나 둘 오기 시작합니다. 제가 고깃집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숯도 참숯으로 딱!! 색깔이 은은한게 이쁘네요, 이제 고기만 오면 됩니다! 

 
 처음으로 "꼬들 목살" 도착.. 고기 색도 이쁘고, 두께도 적당한게,, 타지 않도록 잘 구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고기 이름 그대 로 맛은 꼬들 꼬들(?)한게 식감도 좋고, 참기름에 마늘도 넣고, 멜젓도 따땃하게 같이 데워주고 같이 먹으면 너무 좋네요, 일반 목살과는 다르게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꽃목살"과 "눈꽃살"이 왔네요, "꽃목살"은 두께가 있네 싶다가도 잘 구어서 먹기 좋게 잘라주니 너무 좋았습니다. 애기들이 먹어도 따봉을 날려줄 것 만 같은... 그런 맛있는 맛..  

 
 그리고 "눈꽃살"은 아래 사진에서 처럼 처음 받은 그대로 불판에 올렸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일자'로 쫙 펴지는거예요,, 맞아요... 쫙 펴서 굽는 거였어요,, "눈꽃살"은 이름 그대로 살살 녹더라고요,, 역시.. 살코기보단 기름이 어느 정도 포함되어있어야... 맛있죠.. 그렇죠.. 누구나 인정하는 그 생각나는 그맛.. 너무 아쉬워서 마지막에 "눈꽃살"을 좀 더 주문하였는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D 

 
 돼지고기도 이렇게 맛있구나 라는 생각을 다시 하게되었고, 고기 품질과 가격 대비 참 괜찮았습니다. 글을 쓰면서도 조만간 다시 한번 가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너무 먹기만 해서 사진은 찍지 못했는데, 식사로 주문한 제주딱새우된장찌개.... 이거 꼭 주문하셔야 합니다... 살이 탄탄한 딱새우 4-5마리가 들어있는 된장찌개인데,, 달짝지근한 그 맛있잖아요? 남은 고기와 밥과 국물... 깔끔하게 정리하였네요... 이렇게 좋은 음식에 사이다, 콜라라니... :D

 한 해를 정리하고, 새로운 해를 준비하는 요즘,,  사회에서 인정도 받고, 돈도 잘 벌고, 잘 살면 되지 라고 하기 보다는,,, 더욱 몸과 마음의 건강, 작은 것에도 감사 그리고 서로를 배려하려는 마음.. 이 중요하다라는 생각을 다시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ALL IS WELL) 

반응형